부가서비스

입찰서 작성

개요

공고된 입찰건에 대한 입찰서를 작성하여 제출한다. 일단 제출된 입찰서는 전자조달시스템 내에서 암호화및 전자서명 된 상태로 보관되므로 개찰 이전에는 누구도 제출된 입찰서 자료를 볼 수 없다. 한번제출된 입찰서에 대하여는 수정 및 취소가 불가능하다.

주요 관리 항목

1. 입찰개요
2. 입찰내역
3. 예가선택
4. 신청인

예가선택

공고된 입찰건이 복수예가(15)개를 가지는 경우 입찰서를 제출하는 업체는 15개의 예가 중 2개를 선택해야 한다. 단 단수예가 인 경우 및 매각, 역경매는 예가 선택이 생략된다.

기타

지문인식 로그인 및 지문인식 예외적용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입찰서제출이 불가능하다.
참고: <입찰서제출 시 지문인식 로그인 안내화면>

입찰참가신청서 작성

개요

입찰 건의 입찰참가신청서를 작성한다.

주요 관리 항목

1. 입찰개요
2. 신청인
3. 입찰보증금
4. 공동수급여부
5. 부적격업체차단

기타

입찰보증금 지급각서에 동의 한 후 참가신청을 해야된다. 공동수급여부는 공동수급건인 경우 항목이 나타난다. 공동수급여부에서 단독은 단독입찰참가이며 단독으로 입찰참가를 하면 공동으로 수정이 불가능하며공동을 선택하면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한 후 투찰을 한다. 부적격 업체로 판별이 되어있는 경우 입찰참가신청 차단이 되며, 예외 신청을 할 수 있다.
참고: <참가신청 시 인증서 선택화면>

부적격 업체 입찰 참가 제한

개요

부적격 업체일 시 입찰 참가 제한이 된다.

주요 관리 항목

1. 업체정보갱신 - 업체정보를 갱신한다. 시간이 약간 소요된다.
2. 예외신청 - 업체정보가 계속 부적격 상태일 경우 예외신청을 클릭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.
3. 취소신청 - 입찰참가를 취소한다.

참고: <부적격 업체 입찰 참가 제한 화면>